QUICK MENU

“스스로 알고리즘을 찾아 코딩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빅데이터학원

교육과정 12 14 ICT 정보보안(네트워크,서버) 엔지니어 양성.....
교육과정 12 19 자바,R,파이썬을 활용한 융합형 웹개발 전문가.....
교육과정 01 03 자바,파이썬,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과정 12 04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파이썬 웹개발 고급...
교육과정 01 15 자바(JAVA) 기반 데이터베이스 응용 SW 개발...
교육과정 01 09 자바(JAVA) 기반 웹 스프링(Spring) 표...
교육과정 12 28 데브옵스/MSA/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
교육과정 12 07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교육과정 11 29 풀스택 프레임워크(자바,스프링)기반 데이터 융합S...
교육과정 11 30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커뮤니티

  • 학사갤러리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취업특강 및 세미나
  • 고용노동부 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관리자
  • 18-03-09 18:17
  • 1,819

“스스로 알고리즘을 찾아 코딩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본문



반갑습니다. 먼저 간략한 자기소개 및 수료 소감 부탁 드려요.
- 한림대 융합소프트웨어학과를 졸업한 26살 양종화입니다. 대학교 1년 선배 소개로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에 오게 되었는데 선배가 한 달 동안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에서 단기 실습 후 해외취업에 성공하였기에 교육원에 대한 믿음이 컸습니다.

교육 초반에는 다들 친구들이 있었는데 저만 아는 사람 없이 혼자 수업을 듣다보니 외로웠습니다. 수업이 진행될수록 익숙 해지다보니 강의도 재미있었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교육원 수업과 자격증 취득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많은 않았지만 교육원 수업이 끝난 후 자격증 준비를 별도로 하여 결국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도 할 수 있었습니다.

약 7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수강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점은 무엇인가요?
- 교육과정 초반에는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특히, 대학교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많이 부족했기에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크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교육 과정을 잘 이수를 하고 수료할 시점에 이력서를 작성 하면서 ‘보유 기술 및 능력 작성’ 란에 수업 때 들은 내용으로 작성해보니 적을 내용이 많아서 자신감이 생겼으며 앞으로 일을 할 수 있겠다는 마음,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 것이 가장 큰 소득입니다.

반대로, 교육 과정 중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 4학년 2학기에 학교 수업과 병행해서 교육원 수업에 참석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다소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4학년 2학기 마지막 학교 수업이 별로 없어서 나태해 질 수 있었는데 매일 아침 7시 일어날 수 있도록 루틴을 지키려고 했습니다.

일찍 일어나고 교육원에 등하교 하는 부분이 앞으로 사회생활에서도 출퇴근 하는데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지키려 노력했고 개인적으로도 부지런해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b67cd3ba9596b94215281b614c989648_1520586963_6602.jpg

현재 취업 준비 상태는?
- 취업담당 선생님과 이력서 클리닉을 진행하였고 IT 업체인 ‘와이즈넛’에 개발자로 지원하여 실무 테스트 및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솔루션 개발자로 진로를 선택한 이유는?
- 개발 내에도 여러 분야가 있겠지만 솔루션 개발자로 선택한 이유는 집안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 안정적인 것을 선호하셨기에 저 또한 사회초년생으로서 첫 직장은 이왕이면 어느 정도 규모가 있고 안정적인 곳에서 시작하고 싶습니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강사님 및 모든 직원 분들께서 친근감 있게 다 대해 주셨습니다. 특히, 강사님과 이수일 총괄이사님께 고마웠던 점이 큰데 강사님께서는 학생 모두가 처음은 수업이 어려 울 수 있는데 다 천천히 알려 주셨고 열정적으로 실제 필요한 기술과 조언들을 해주고, 미래에 대한 고민 상담도 잘 들어주셨습니다.

이수일 총괄이사님께서는 수업 초반 교육 과정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셨습니다. 스스로 “과연 수업을 오랫동안 잘 들을 수 있을까?, 내 실력이 너무 부족하지 않을까?”라는 불안감과 걱정 들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들을 해소 시켜 주셨기에 지금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강사님 및 직원 분들께 한마디 한다면?
- 7개월 동안 감사했고 나중에 취업되면 꼭 찾아오겠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 구직 활동에 중점적으로 비중을 두면서 면접 스터디 및 토익 공부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계획입니다. 제일 큰 계획은 ‘취업’이죠.

b67cd3ba9596b94215281b614c989648_1520586995_7442.jpg

교육원 수업을 들으면서 본인만의 목표가 있었는가?
​- 많이 고민해왔던 부분이고 제일 처음 강사님께도 질문했던 내용으로 스스로 찾아서 할 수 있는 코딩 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강사님께 “대학교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독자적 개발이 아니라 기존의 소스를 긁어서 재가공 하는 프로젝트였는데 과연 이런 부분이 사회에서도 할 수 있겠습니까?” 라고 질문 했더니 강사님께서 “그것도 기술이고 여기서(교육원 수업을 통해서) 자신만의 기술이 부가 되면 충분히 가능하다.” 라는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이에 자신감을 얻었고 내 스스로 알고리즘을 찾아서 기초적인 코딩 능력을 원했는데 교육원에서 2차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운 파트 담당했을 때 대처 능력이 생겼습니다. 팀 프로젝트 때도 api 활용 등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해결 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들을 수강생들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 국비지원 교육 과정이 많이 알려져 대학교 졸업 앞둔 학생들 중에서 미래 걱정, 취업 걱정 등 걱정이 많은 학생들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많이 참여 할 텐데 초반에 본인의 목표 없이 교육에 참여해서 일찍 그만 두는 학생들을 많이 봤습니다.
 
약 6, 7개월가량 본인한테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으니 본인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꼭 달성하기 바랍니다. 더불어, 수업 내용들도 개발자로서 꼭 필요한 내용들이니 하루하루 수업에 충실하기 바라며 무엇보다 등하교 시간 지키는 것, 앞으로 사회 나가서도 꼭 필요한 부분이니 등하교 시간도 철저히 지키시기 바랍니다.

 

종화씨와의 소중한 인터뷰 시간을 통해 ‘목표 설정’이 우선시 되어야지 노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을 앞둔 종화씨!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