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KB 국민은행 취업을 축하 드립니다.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빅데이터학원

교육과정 08 06 [NCS]자바 데이터베이스 응용SW 구직자 과정
교육과정 09 06 NCS] 자바기반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SW개발자 ...
교육과정 08 26 NCS]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시큐어코딩 개발자 ...
교육과정 03 28 국비지원을통한 성공적인 해외취업 설명회
교육과정 08 06 [NCS]보안 및 IPv6 네트워크 구축 전문가 ...

커뮤니티

  • 학사갤러리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취업특강 및 세미나
  • 고용노동부 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관리자
  • 19-04-02 18:02
  • 30

KB 국민은행 취업을 축하 드립니다.

본문

1) 자기소개(본인만의 좌우명)
안녕하세요. 수학정보학을 전공한 26살 임XX이라고 합니다. 제 좌우명은 "현재에 충실하자"입니다. 현재 주어진 일에 충실 한다면 좋은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붙잡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이 곧 또 다른 시작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기대되고 설레는 것 같습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IT트렌드를 따라가면서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꾸준히 공부해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2) 교육과정을 선택한 계기?
수학을 전공하면서 IT 쪽을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웹 개발과 빅데이터 부문을 전반적으로 익힐 수 있어서 해당 교육과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교육과정에서 재미있었던 점은?
최종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고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약 5개월간 배운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모두 활용해서 프로젝트를 하기 때문에 더 의미 있었고, 아무래도 제가 가장 열심히 했던 팀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힘든 만큼 재미도 있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JAVA를 시작으로 5~6개 언어를 배울 때 처음 습득하는 과정에서 조금 벅차기도 했습니다. 전공을 했던 다른 친구들과 배우는 속도에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해야하는 과정이 힘들었습니다.

5) 교육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컴퓨터 앞에서 오랜 시간 강의를 듣고 공부해야하기 때문에 의자에서 엉덩이를 뗄 수 있는 점심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수강생들끼리 사이가 좋아서 도시락을 싸와서 같이 먹거나 근처에 맛집을 찾아가서 점심을 같이 먹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하면서 잘 안 되는 것을 물어보고 같이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느꼈던 성취감이나 끝나고 남아서 같이 공부했던 것들도 기억에 남습니다.

6) 수료 후 취업준비 상태는?
7월 초에 과정을 수료하고 곧바로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지만, 대기업 공채를 바로 준비했습니다. 약 6개월간의 교육기간동안에는 틈틈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수료 후에는, 공채시즌이 시작되는 9월까지 자기소개서와 필기전형 대비, SQLD자격증 취득을 하였고, 프로젝트 내용을 정리하면서 꾸준히 취업을 준비했습니다.

7)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의 장점은?
두 분의 강사님들과 이수일 대표님, 한충호 팀장님 등 모든 수강생들을 위해 항상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더 빨리 적응할 수 있었던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감사했던 부분은 제가 고민이 있을 때마다, 충분히 잘 하고 있다고 항상 긍정적으로 조언을 해주셨고 힘이 되는 말들을 많이 해주셨던 것입니다. 그런 조언 덕분에 6개월간의 긴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 기간도 잘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8) 앞으로 교육 들을 수강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6개월이 처음에는 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비전공자에게는 정말 짧은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비전공자로서 코딩을 처음 접하신다면, 초반 몇 개월이 많이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겠지만 그래도 앞으로의 긴 인생에서 딱 6개월만 최선을 다해보자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6개월 과정을 수료하고 난 후 들었던 생각은,  "아, 조금만 더 열심히 할 걸!"이었습니다.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수강하시는 동안, 원하는 직무의 채용공고를 접하실 수도 있고, 또 개인마다 다양한 사정으로 교육에 온전히 집중하지 못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6개월만 더 최선을 다해보신다면 훨씬 더 좋은 기회들이 많이 생기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수업도 열심히 들으시면서, 'IT'라는 분야 자체에 관심을 깊게 가져보시고, 수강생들끼리 더욱 뭉쳐서 다양한 IT 관련 세미나에도 시간 내서 방문해보고, 색다른 프로젝트나 공모전에도 도전해보면서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6개월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9) 강사님께 한마디?
제가 어려움을 느끼면서 방황하고 있을 때 아직 늦지 않았다면서 끝까지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힘이 되는 조언과 함께 잘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10) 직원분들께 한마디?
항상 수강생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더 환경을 개선해주려고 하시고 교육기간이 끝난 후에도 취업지원과 함께 힘들 때마다 좋은 말씀을 많이 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11) 같은 반 수료생들에게 한마디?
항상 많은 질문들로 귀찮게 했던 나였지만, 항상 끝까지 해결해주려고 도와줘서 정말 고마웠어. 언제 한번 제대로 모여서 고기 먹으러 가자^^

12) 앞으로의 계획은?
현재 연수원 입소를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미래의 금융 IT 전문가로 성장해나가고 싶습니다. 

 

13) 최종 입사 전까지 어떤 식으로 구직활동 했는지 작성해 주세요.
금융 IT 쪽으로 취업을 하고자했기 때문에 채용공고를 매일 확인하면서 금융IT 관련 회사와 직무에 계속해서 지원하였습니다. 정말 가고 싶은 회사의 경우에는 무료로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아보기도 하고 주변 친구들에게 자기소개서를 읽어봐 달라고 부탁하면서 내용을 보완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더 좋은 경험소재를 찾아낼 수 있었고, 제 경험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이켜보면서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서류를 통과하더라도 필기전형이 가장 큰 관건이었기 때문에, 취업카페에서 스터디모임을 구해서 NCS 필기시험 준비를 하였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씩 모여서 실전처럼 함께 풀어보고 더 좋은 풀이법을 의논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2개월 이상을 꾸준히 함으로써 조금씩 정답률이 높아졌습니다. 하반기에 총 20여개 회사에 지원을 하였는데, 저는 많이 지원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가장 가고 싶었던 은행권을 목표로 여러 채용박람회에 참석 하면서 인사담당자의 전형별 팁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향후 면접전형을 위해 조금씩 IT 관련 이슈를 취합하면서 자기소개서 작성과 필기시험 공부를 병행하였습니다.

 ​​14) 대기업 합격 취업준비 과정과 합격수기를 상세하게 작성해 주세요.
먼저 최종 프로젝트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했고, 자기소개서상에 프로젝트 경험을 잘 녹여서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육과정 내에서 가장 흥미가 있었던 파트를 제 강점으로 더 강화하려고 했습니다. 저의 경우 Mysql을 배우면서 데이터베이스 쪽에 흥미를 느꼈는데, 주말에는 DB스터디모임을 참여하면서 DB부문을 더 익혔고 SQLD와 OCP등의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채용공고를 서칭 하면서 관심 있는 곳에 조금씩 입사지원을 하면서 NCS 스터디를 2~3개월 정도 꾸준히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조금 지칠 때도 있었지만, 실제 금융IT 직무의 현직자를 만나보면서 여러 가지 조언을 들으며 동기부여를 했고, 다시 힘을 내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금융IT를 목표로 준비하였기 때문에 핀테크 이슈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면서 흥미를 북돋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핀테크 세미나에 참석을 했었는데, 이를 통해서 머신러닝,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생체인증기술 등의 다양한 이슈를 좀 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토의면접이나 PT면접에서 자연스레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최종 임원면접에서는 최대한 진솔하게 답변을 하였던 것이 가장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수행했던 프로젝트 내용과 금융IT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내고, 앞으로 더 성장해나갈 사람임을 보여드릴 수 있는 방향으로 답변을 했습니다.

최종 합격을 하기 까지 항상 '간절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간절함 덕분에 한줄기 빛처럼 주변에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고 힘든 취준 기간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밀고 나갔을 때 더욱 간절함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선을 긋지 말고 간절함으로 자신 있게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힘내세요!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