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엑셈 취업을 축하 드립니다.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빅데이터학원

교육과정 12 14 ICT 정보보안(네트워크,서버) 엔지니어 양성.....
교육과정 12 19 자바,R,파이썬을 활용한 융합형 웹개발 전문가.....
교육과정 01 03 자바,파이썬,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과정 12 04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파이썬 웹개발 고급...
교육과정 01 15 자바(JAVA) 기반 데이터베이스 응용 SW 개발...
교육과정 01 09 자바(JAVA) 기반 웹 스프링(Spring) 표...
교육과정 12 28 데브옵스/MSA/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
교육과정 12 07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교육과정 11 29 풀스택 프레임워크(자바,스프링)기반 데이터 융합S...
교육과정 11 30 산업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커뮤니티

  • 학사갤러리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취업특강 및 세미나
  • 고용노동부 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수료생인터뷰/수강후기
  • 관리자
  • 21-02-26 11:14
  • 1,813

엑셈 취업을 축하 드립니다.

본문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글로벌 아이티 인재개발원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이수한 황규민입니다. 

제 좌우명은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입니다.

 

2. 교육과정을 선택한 계기?


반도체 공정 취업을 준비하는 중 자바, C++ 프로그래밍을 좋아했던 기억있어 교육과정을 찾아보는 중 빅데이터 관련 교육이 포함된 교육과정인 본 교육 과정을 선택했습니다.

 

3. 교육과정에서 재미있었던 점은?


데이터 베이스에 원하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꺼내어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과정들이 재미있었고 부가적으로 궁금했던 html, css 등의 개념들도 교육 과정에 포함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4. 교육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REST API와 같이 유익하지만 고난고의 내용들도 다뤄주셨습니다.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강사님께서 잘 설명해주시고 오류 원인을 확인해주셔서 끝까지 기능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5. 교육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작은 프로젝트들을 실습하고 점차 큰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하나의 웹페이지를 만들어갔던 수업 방식이 기억에 남습니다.

 

6. 수료 후 취업준비 상태는?


과정을 이수 후 포트폴리오 웹사이트 구현 및 문서 정리, 기존에 준비해둔 C/C++ 모듈 포트폴리오, 영어성적 등을 기반으로 이력서를 작성해두었습니다.

 

7.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의 장점은?


강사분들이 어렵고 오류가 많이 나오는 부분을 다룰 때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한명한명 찾아가 오류를 잡아주십니다. 

인포 직원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시고, 실장님 및 관계자 분들께서 많은 부분 케어해주시고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주십니다.

 

8. 앞으로 교육 들을 수강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시간이 있으시다면 코딩 테스트 및 이력서 정리를 학원 교육 과정 중 준비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력하는 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고, 모두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9. 강사님께 한마디?


강의를 원활히 이끌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상세하고, 친절하게 피드백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0. 직원분들께 한마디?


인포 직원분들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실장님도 많이 다독여주시고 으쌰으쌰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1. 같은 반 수료생들에게 한마디?


함께 성실하게 임했던 만큼 좋을 결과가 있길 바라고 모두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12. 앞으로의 계획은?


데이터베이스 및 자바, 코드 리팩토링에 대한 개인 공부와 직무 역량을 기르는 데 집중하겠습니다.​ 


471c350f2e9c40847faa42a40264b392_1614305230_1027.jpg

                                     취업 컨설팅 당시 황규민 학우 모습(우측) 

 

13) 최종 입사 전까지 어떤식으로 구직활동 했는지 작성해 주세요.


수료 후 1달 정도의 기간 동안 학원 수료 과정 때 부터 준비했던 웹사이트 프로젝트를 팀원들과 구현하고, 문서를 정리했습니다. 

이후 이력서를 다듬은 뒤 구직 사이트에서 원서를 접수하고, 실장님께서 추천해주시는 기업들도 함께 접수하였습니다. 

이력서 접수 이후에는 코딩 테스트, 기술 면접 대비를 준비하는 식으로 하루하루 준비했습니다.  

 

14) 취업 준비 과정과 합격 수기를 상세하게 작성해 주세요.

(기억에 남는 질문 내용 및 면접 분위기 등 기재하여)


학원 교육 이수 이후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구현한 웹사이트 포트폴리오, 영어 성적, 수상 경력 등을 정리여 이력서를 준비했고, '채용 사이트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제출하였습니다. 

 

실제 채용과정 중에는 코딩 테스트 위주로, 전체적으로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백준 사이트에서 해당 알고리즘 문제를 풀이하여 준비했습니다. 코딩 테스트 이후 예상 질문을 준비하고 모든 질문에 모의 면접을 하듯 준비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는 이력서에 기반한 기술 질문들과 직무 관련 지식에 대해 심도있게 물어보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자기소개 뿐만 아니라, 이런 부분에서도 성실하게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다대다 면접은 저도 아직 긴장하는 경향이 있지만 

면접준비를 성실히하고 면접경험이 쌓아두는 것이 실제 상황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