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빅데이터학원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빅데이터학원

교육과정 08 06 [NCS]자바 데이터베이스 응용SW 구직자 과정
교육과정 09 06 NCS] 자바기반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SW개발자 ...
교육과정 08 26 NCS]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시큐어코딩 개발자 ...
교육과정 03 28 국비지원을통한 성공적인 해외취업 설명회
교육과정 08 06 [NCS]보안 및 IPv6 네트워크 구축 전문가 ...

해외취업

  • 해외취업
  • 미국
  • 싱가포르
  • 일본
  • 해외취업 지원자 현황
미국
home > 해외취업 > 미국
해외취업 미국

 J-1 프로그램이란

이 프로그램의 공식 명칭은 Exchange Visitor Program 이며 대학생과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미국 내 기업에서 전공과 관련된 직무에서 3~18 개월간 근무하면서미국 문화를 경험하고 전공과 관련된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자격기준

 미국 인턴쉽의 장점

전공분야에서의 근무 / 경력증명
미국인턴쉽은 지원자의 전공과 관련이 있는 분야에서만 근무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글로벌 직무역량과 어학 능력을 키울수 있으며 근무 이후에는 경력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학 졸업 예정자나 경력이 없는 졸업자,한국에서 경력이 짧은 분들에게 매우 좋은 기회를 재공합니다.

미국 인턴쉽의 장점

근무 급여로 현지생활 가능
글로벌 JOB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장기 인턴쉽은 모두 급여를 받는 “유급 인턴쉽”으로 진행 됩니다.
받게 되는 급여는 시급$9.00~$13.00정도이며 받는 급여로 미국에서의 생활비를 충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근무시간 외의 야근에는 1.5배의 야근 수당이 제공 됩니다자신의 전공 전문분야에서 일하면서 받는 급여로 1년 이상의 미국생활의 생활비 충당이 가능합니다.
어학연수나 유학,무급인턴쉽에 비해서 매우 적은 비용으로 해외 생활이 가능한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미국 인턴쉽의 장점

안전하고 계획적인 진행
미국인턴쉽은 근무하게 될 회사와 포지션,급여,근무시작 날짜 등 모든 것을 한국에서 미리 정하고 출국하게 됩니다.
일단 출국하고나서 일자리를 구하는 다른 나라의 프로그램과 다르게미국인턴쉽은 근무가 시작되는 세부 일정과 업무 내용을
한국에서 미리 정하고 정해진 정보로 비자를 신청하게 됩니다.
모든 것을 정하고 미국으로 출국 하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이고 계획적인 진행이 가능 합니다.
1.신청/준비 2.국비지원 직무교육 3.회사인터뷰 4.비자/출국 5.근무시작

안전하고 계획적인 진행 절차

인턴쉽 이후 1개월간 미국여행 가능
정해진 인턴쉽 기간 이후에는 1개월의 여유 기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미국 전역을 다니며 “여행”을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통상적으로 인턴쉽 근무가 종료 된 분들은 미국이나 캐나다, 유럽등을 여행하고 한국으로 귀국 하고 계십니다.

인턴쉽 이후 1개월간 미국여행 가능

정규직 전환의 기회로 미국 내 취업 기회
미국인턴쉽 프로그램 자체가 현지 취업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인턴쉽은 현지 취업을 하기에 가장 좋은 프로그램임은 분명 합니다.
현지에서 1년 이상의 사회생활을 경험하며 갖게되는 인적커뮤니케이션과 현지에서의 경력은현지 정규직 취업 및 영주권 취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진행절차

안전하고 확실한 프로세스

진행절차

1단계 : 1:1 멘토링 및 신청
미국인턴쉽 프로그램이 나에게 맞는지를 상담 받아보고, 성공적인 미국인턴쉽을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IT 국비지원 연수 과정을 통해서 직무 역량강화 및 영어 레벨테스트진행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결정 되었다면,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을 완료합니다.

1단계

2단계 :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영상제작(Resume,Coverletter...)
신청이 완료되면 회사에 제출할 지원자의 영문이력서와 약 1분 정도 길이의 자기 소개 동영상을 제작하게 됩니다.
동영상은 영어,한국어,버전을 기본으로 제작하게 되며 중국어나 일본어 다른 외국어가 가능하신 분들은 추가로 제작하게 됩니다.



3단계 : 고용주 인터뷰
지원자는 서류 전형에 통과된 회사와Skype 화상 인터뷰를 보게 됩니다인터뷰는 상황에 따라 한국어나 영어로 진행 됩니다.
고용주 인터뷰 역시 온라인 화상 통화로 실시되기 때문에,지원자의 집에서 편하게 인터뷰가 가능합니다.
미국에 있는 회사와 인터뷰를 보기 때문에 인터뷰 시간은 오전9시 이전이나 오후 10시 이후가됩니다.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인터뷰 태도는 합격의 지름길입니다.

3단계

4단계 : 미국 USCIS, J1 비자 DS2019 프로세스
미국인턴 및 취업과정에서는 미국 대사관으로 부터 J1 비자를 발급받아야하며, 이 J1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미국 USCIS 로 부터 DS2019(입국노동허가서) 승인절차가 필요합니다.
본 DS2019 승인절차에서는 간단한 DS 영어인터뷰도 진행이 되며, 소요시일은 10주~12주 예상하시면 됩니다.



5단계 : 미국 대사관 비자 인터뷰
미국 USCIS로 부터 입국승인절차가 완료되고 나면 DS2019(입국노동허가서) 원본서류를 국제우편으로 수령하게 되고
그 원본서류를 지참해서 국내 미국 대사관에 비자인터뷰를 진행합니다.

5단계

6단계 : 출국 후 근무 시작
비자인터뷰에 합격 하신 분들은 통상 3~4일 이내에 집으로 비자가 배달되어 집니다미국비자를 수령하고 근무 일정에 맞추어 출국하게 됩니다통상적으로 근무 시작 전 약3일~7일 정도 먼저 입국하여 신병을 정리하고 근무를 시작 하게 됩니다.

6단계

미국인턴쉽 수속에는 통상적으로 4~6개월 정도의 기간이 걸리게 됩니다.
대학생의 경우 인턴쉽 근무 이후 복학 시기를 잘 맞추기 위해서는 가급적 5~6개월 전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